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질문 1

by 찰나의여운 2010. 4. 29.
728x90
반응형
야채와 채소 차이점이 무엇일까요?

어느 순간부터인가 방송에서도 야채라는 말을 사용을 안하는 분위기입니다.

제가 어렸을 적에는 토마토는 과일이지 야채가 아니다 이런 말은 기억이 나는데

채소라는 말이 들리기 시작하고부터는 야채라는 말이 사용이 안되고 있더군요

그래서 찾아봐야지 했다가 이제서야 확인해보았습니다.

야채라는 말은 한자풀이 그대로 들에서 나는 식물이라는 소리입니다.

이것은 일본에서 시작된 말이라는군요...

그래서 채소라는 말로 바꿔지게 된 것이고 현재는 채소라는 말을 더 많이 쓴다고 하네요

그냥 궁금했던 것이지요 삶을 바꾸고 뭐고 하는 건 아니란 건 아시죵? 

728x90

댓글